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진 보은산
    인생의 여행 2022. 3. 12. 16:10

    높 이 : 해발 439.0m
    위 치 : 강진군 강진읍 동성리 ~ 군동면 파산리
    산행거리 : 5.79km, 3시간

    보은산은 강진읍을 굽어보고 있는 강진의 진산이다. 멀리서 보면 소가 풀을 뜯어먹고 있는 형상을 닮았다 해서 우두봉이라 한다. 충혼탑 에서 오르는 길을 따라 산속으로 들어가면 좌ㆍ우측에 천연 녹차나무와 리기다 소나무 숲이 펼쳐진다. 강진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산으로 충혼탑 에서 돌샘에 이르는 오솔길은 이른 아침 그윽한 솔내음이 그만이다.
    강진읍 주민들이 새벽 4시부터 등산과 산책을 겸할 수 있는 운동코스로 하루에도 5백여명 정도의 주민들이 찾고 있고 이른 새벽 돌샘 약수물은 그 맛이 일품이다. 돌샘에서 약수를 한 통 담아 정상으로 올라가면 강진만의 비릿한 바다내음과 강진읍내가 한 눈에 펼쳐진다.
    특히 봄철 보리싹이 돋아 오를때 가족과 함께 찾으면 더할 나위없는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주변에 모란향내 그윽한 영랑생가와 금곡사, 다산 정약용 선생이 보은산방에서 머물렀던 고성사 등이 등산로 길목에 자리하고 있어 역사기행을 겸한 산행코스로 적격이다.
    충혼탑 에서 시작하여 약수터(돌샘)를 경유, 소나무 숲을 지나 우두봉 정상에 오르면 강진의 드넓은 갯벌이 펼쳐지고 뒷편 북쪽으로 국립공원인 월출산의 웅장한 위용이 눈앞에 다가서게 된다. 정상에서 일봉산, 산태봉을 거쳐 금곡사에 이르는 코스와 삼거리에서 돌샘을 거쳐 고성사를 경유하여 우두봉 정상에 오른 다음 군동면 파산리 장미산장으로 가는 코스가 있으며 경사가 급하기는 하나 위험한 곳은 없으므로 어린이와 부녀자들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부드러운 길이다.
    산행시간은 3시간 정도 소요됨으로 가족과 함께 오전 산행을 한 다음 그 유명한 강진 한정식 집을 찾아 맛깔스런 음식을 즐겨 먹을 수 있어 가족산행으로 권장할 만하다.(강진군청)

    보은산 우두봉 439미터 에는 넓직한 정자가 있어 쉬어가기 안성마춤이었다

    영랑생가 앞에 위치한 시문학파기념관 이다

    봄을 기다려온 영랑생가 전경

    등산로 입구에 포토존

    올라가면서 내려다본 공원모슾

    여기는 물레방아
    곳곳에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엄청나게 높이 쌓아올린 돌탑이다

    등산로가 여러군데로 조성되어있다

    주민들이 생수통을 가득채워간다는 보약같은 샘터

    고성사
    고성사전경

    절에는 인적이 없고 대웅전도 문이 닫힌채 정막한데 절을 지키는 잘생긴 개가 그나마 반기는 기색이다.

    할미꽃

    정상석옆에 할미꼿들이 여럿이 모여있어 서로 위로하고 있는 듯하다.

    정상에 설치된 조망도가 강진의 모습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있다.

    강진읍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강진읍은 배산임수를 갖춘 명당자리에 위치한 모습이다.

    정상석에서 인증컷

    강진보은산은 해발439미터로 그다지 높지않아서 부담없이 산행하기 좋다.
    빠른 걸음으로 정상 우두봉까지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있어 맨발로 올라도 좋을 듯하다.
    정자에서 좀 쉬고 하산도중 고성사에서 잠시 쉬고 하산하니 2시간 이소요 되어  총 3시간만에 출발 지로 돌아왔다. 등산로 중간 중간에 쉴곳도 많고 편백나무군락지와 대나무군락지 동백군락지 등이 있어 힐링하기 좋은 트레킹코스로 추천할 만 하다.

    '인생의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눔페스티벌  (0) 2022.05.28
    #친환경생태학교  (0) 2022.05.22
    김대중대통령생가  (2) 2022.02.27
    자전거여행  (0) 2022.02.12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0) 2022.02.07
Designed by Tistory.